麟

메뉴
GO

법인소식

법무법인 린은 국내외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는 전문가 그룹입니다.

[영입인사] 변호사·미국변호사·고문 영입 안내

작성자admin

작성일20-10-13 16:41

조회수684회

법무법인 린은 채성용, 정원휘, 정진기, 김기정 파트너 변호사와 이윤서 외국(미국)변호사, 박임출 고문 등 최고의 인재들을 새로이 모시게 되었습니다.


1. 채성용 파트너 변호사
- 서울대학교 법학과 졸업, 미국 Georgetown University Law School 졸업(증권금융전공 LL.M)
- 외무고등고시 제27회 합격
- 사법시험 제41회 합격, 사법연수원 제31기 수료
전) 법무법인(유) 태평양
전) UTC인베스트먼트㈜ 투자담당 상무이사
전) 넵스톤홀딩스㈜ 경영총괄 부사장

채성용 변호사는 법무법인(유) 태평양에서 다년간 국내외 기업 및 펀드를 대리해 국내 및 해외 M&A와 투자, 기업일반자문 등의 자문업무를 수행하였고, 경영권 분쟁 및 기업구조조정 등의 자문업무도 함께 수행하였습니다. 이후 펀드 운용사에서 투자담당 상무이사로 재직하면서 실제 투자 현장에서 일어나는 제반 투자 업무를 수행한 바 있습니다. 채성용 변호사는 법무법인 린의 파트너 변호사로 합류하여 사모펀드, 벤처캐피털 등에 대한 기업금융투자자문, 기업 M&A 자문 등 기업 투자 관련 제반 자문 업무와 기업 일반에 대한 자문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2. 정원휘 파트너 변호사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졸업
-사법시험 제42회 합격, 사법연수원 제32기 수료
전) 법무법인 대륙
전) 월드건설 법무실장
전) S&T그룹 법무담당 임원, 계열사 등기이사
전) S&TC 대표이사


정원휘 변호사는 부동산, 건설 분야에 집중하여 건설회사의 법무실장으로 근무하였고, S&T그룹의 법무담당 임원으로서 방위산업, 자동차부품사업, 플랜트사업, 저축은행 등에서 발생하는 여러 법률 이슈들을 다루었습니다. 또한 다년간 직접 기업을 경영한 경험도 가지고 있습니다. 정원휘 변호사는 법무법인 린의 파트너 변호사로 합류하여 상장기업의 CEO와 등기임원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루어낼 예정입니다.



3. 정진기 파트너 변호사
- 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졸업
- 사법연수원 수료(2004, 군법무관 17기)
전) 법무법인(유) 화우
전) 방위사업청, 공군 군수사령부, 국방부, 공군본부 법무실 근무

정진기 변호사는 다년간 국방관서에서 방산분야 자문 및 소송, 군 사법 업무 등을 수행하였습니다. 특히 지체상금, 부정당제재, 부당이득금/가산금 환수, 계약해제와 관한 대응 자문 및 소송 업무를 성공적으로 처리한 바 있습니다. 법무법인 린의 파트너 변호사로 합류하여 다른 전문 분야의 변호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방위산업 육성 및 방산 업체 간 M&A 등 방위산업 분야 업무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업무 범위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4. 김기정 파트너 변호사
- 서울대학교 법학과 졸업, 미국 조지워싱턴대학 로스쿨 지식재산권 LL.M.
- 사법시험 제45회 합격, 사법연수원 제35기 수료
전) 법무법인(유) 율촌
현) 대한상사중재원 중재인

김기정 변호사는 특허, 상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분야에서 다양한 소송 및 자문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특히 IT 기술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관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차별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김기정 변호사는 뛰어난 영어 구사능력을 바탕으로 외국 고객를 대리하여 소송을 수행하거나, 외국 기업을 고객 또는 상대방으로 하는 자문을 여러 건 수행해 왔습니다. 김기정 변호사는 법무법인 린의 파트너 변호사로 합류하여 지식재산권 전문가로서 활약할 예정입니다.



5. 이윤서 미국 변호사
-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졸업, Syracuse University College of Law, J.D
- 미국 New York 및 New Jersey 변호사
전) 삼성테스코(홈플러스) 개발지원팀 법무파트장
전) 신한은행 준법지원부 국제변호사
전) 홍콩상하이은행(HSBC) 서울지점 법무본부 상무
전) 뉴욕멜론은행(BNY Mellon) 서울지점 법무담당 선임부문장

이윤서 미국변호사는 국내/외 금융 기관에 근무하며 각종 금융관련 업무를 수행해왔습니다. 금융기관의 사내변호사로서 국내 및 해외 실무부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적 쟁점 관련 자문뿐만 아니라 회사 운영 전반에 관한 쟁점들에 대해서도 법률자문을 제공해왔습니다. 이윤서 미국변호사는 은행, 금융, 장외파생상품, 내부통제 등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금융기관이 겪었던 다양한 국내/외 소송들에 대응하는 등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법무법인 린의 변호사로서 활발히 활동할 예정입니다.



6. 박임출 고문
- 성균관대학교 (석·박사, 상사법),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석사, 정책학)
전) 금융감독원 조사국장, 법무실장, 검사부국장
전) 예탁결제원 전무이사, 예탁결제본부장, 국제펀드본부장, 경영지원본부장

박임출 고문은 증권감독원, 금융감독원, 한국예탁결제원 등 30년 이상 동안 자본시장업무에 종사하였습니다. 자본시장법 전문가로서 자본시장 인프라의 구축과 보완에 이바지하였으며 자본시장법의 법리연구와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30여편의 논문을 학회에 발표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전자증권법의 법리와 실무를 정리한 『전자증권법의 이해』라는 전문서적을 우리나라 최초로 발간하였습니다. 박임출 고문은 법무법인 린의 고문으로서 자본시장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전문적인 자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7. 변호사 및 미국변호사 영입
한혜선 변호사(사법시험 제55회), 나성현 변호사(변호사시험 9회), 송석현 변호사(변호사시험 9회),한예진 변호사(미국변호사) 등 3인의 소속변호사와 1인의 외국변호사를 신규 영입하여 증가하는 고객의 자문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린은 고객 만족을 위해 분야별 최고의 인재를 지속적으로 영입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