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 NEWS
법인소식
  • Home
  • /
  • 법인소식
  • /
  • 린소식
린소식
2021년 4분기 린 전문가 기관 위촉 현황
2021.11.15
법무법인 린 전문가들의 최근 위촉 활동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윤서 미국 변호사, 여의도 국제금융중심지 자문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이윤서 미국 변호사는 2021년 10월 7일자로  여의도 국제금융중심지 자문단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여의도는 2009년 금융위원회로부터 대한민국 국제금융중심지로 지정되었으며, 서울시 금융개발진흥지구로 선정되었습니다. 2019년에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금융정책을 담당하는 국제금융특구팀을 신설하였고, 글로벌 금융허브로 발전하기 위하여 금융과 도시공학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교수, 변호사, 공공 및 민간 금융기관 임직원, 언론인 등 전문가 16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습니다. 이윤서 미국 변호사는 국제금융중심지 자문위원으로 위촉됨에 따라, 여의도 금융중심지 활성화를 위해 금융에 관한 전문적인 법률 자문을 할 예정 입니다.

김종식 변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적극행정위원회 민간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김종식 변호사는 2021년 10월 15일자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적극행정위원회 민간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적극행정위원회는 과학기술통신부의 적극행정 실행계획의 수립,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우수사례 선정 등 적극행정에 대한 사항을 결정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 2기를 맞이한 적극행정위원회 민간위원은 법무법인 린의 김종식 변호사를 포함하여 통신·방송, 과학기술, 법조계, 행정·법제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습니다. 김종식 변호사는 적극행정위원회 법조계분야의 민간위원으로서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김문주 변호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시효관리심의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김문주 변호사는 2021년 10월 22일자로 한국자산관리공사 심의위원회 시효관리심의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시효관리심의위원회는 한국자산관리공사 보유 부실채권들에 대한 시효완성이나 제소 등을 관리하며, 채무관계자의 시효중단조치 제외여부 등 채권정보, 채무자 정보 등을 고려하여 회수 가능성을 심의·의결을 하기 위하여 각 분야 전문가들로 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인을 맡고 있는 김문주 변호사는 시효중단조치 등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의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으로 적극적이고 전문적으로 활동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김형완 변호사, 한국가스공사 감사자문위원회 ‘감사자문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김형완 변호사는 2021년 9월 13일자로 한국가스공사 감사자문위원회 ‘감사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감사업무의 전문성 제고 및 투명성 강화를 위해 감사정책 및 제도, 법률, 회계 등 관련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들로 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김형완 변호사는 감사계획 수립, 감사 운영방향, 청렴정책을 비롯한 제도 개선 등 한국가스공사 감사 업무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공정한 자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구태언 변호사, 강원 정밀의료 빅데이터 산업 전문가 자문위원회 위원

법무법인 린의 구태언 변호사(TMT·정보보호팀 부문장)는 2021년 11월 24일자로 강원 정밀의료 빅데이터 산업 전문가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강원도는 ‘정밀의료산업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되어  환자의 유전체 정보나 임상정보와 같은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특정 질환에 대한 예측, 인공지능(AI) 진단 솔루션 개발 등  의료데이터 활용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밀의료 산업의 성공적 추진 및 빅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분야별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습니다.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구태언 변호사(TMT·정보보호팀 부문장)는 데이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인프라 구축, 데이터 제공 공간 등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며 전문적인 빅데이터 법률 자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경오 변호사, 우정사업본부 정보공개심의회 위원

법무법인 린의 정경오 변호사는 2021년 12월 23일자로 우정사업본부 정보공개심의회 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우정사업본부는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국정운영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정보공개심의회를 구성하고 정보공개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공개심의회는 정보공개 기준을 수립하고, 운영실태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자문 변호사로 활동하며 정보보호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정경오 변호사는 우정사업본부의  정보공개제도운영의 공정성 강화를 위하여 전문적인 법률자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최승관 변호사, 한국리츠협회 제도개선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최승관 변호사는 2022년 1월 1일자로 한국리츠협회 제도개선자문위원회의 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한국리츠협회는 부동산간접투자기구 주식회사를 의미하는 리츠 (REIT: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산업의 전문화와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회원사의 권익 증진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한국리츠협회에서는 리츠 제도 개선, 정책 개발을 위해 2022년 제도개선자문위원회를 신설하고, 부동산 분야의 전문가들로 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최승관 변호사는 자문위원으로서 위원회에서 추진하는 리츠 관련 업무에 대하여  전문적인 법률 자문을 할 예정입니다. 
 

TOP 버튼 모바일 TOP 버튼